해피톡 HappyTalk :: B2C 채팅 상담 솔루션 auth

해피톡 톡캐시 약관

제 1 조 - [목적]

이 약관은 (주)엠비아이솔루션(이하 '회사'라 칭함)가 제공하는 해피톡 서비스의 이용과 홈페이지(http://happytalk.io 이하 '홈페이지'라 칭함)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 서비스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톡캐시'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에 있어 합리적인 변경 사유가 발생할 시,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7일 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 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거나 회원이 회원 가입 시 등록하거나 별도 입력한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 조 -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톡캐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의 결제수단으로 현금 1원당 톡캐시 1원의 비율로 환산되며, 해피톡 아이디를 기준으로 충전, 결제,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해당 톡캐시는 부가세(VAT 10%)를 포함합니다. 예) 1,100원 입금 -> 톡캐시 1,000원

2. 충전: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일정 금액 단위로 '톡캐시'를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유료 서비스: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유료결제 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각 서비스는 다음 내용으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계정비: 월간 해피톡 플랜에 따른 계정 이용 비용입니다.

2) 방과금비: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방 생성시 100원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3) 플러그인: 채널 연동 시 사용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부가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서비스 외에 추가하여 부수적으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SMS/LMS/MMS: 문자와 같이 알림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② 제1항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요금을 신청 후 즉시 결제하여야 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방식으로 정액제를 신청한 회원은 신청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해당 금액을 입금하여야 하며, 1주일 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시에는 그 신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기타 요금제 중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서비스는, 결제 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결제 후 결제 월 말일까지 유효합니다. 그 기간을 초과하여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4 조 - [톡캐시의 충전]

① 톡캐시의 충전은 신용카드, 무통장, 실시간 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② 톡캐시 충전은 회사의 내부 정책에 의해 제공되는 단위로 충전할 수 있으며, 이때 선택된 결제수단에 따라 충전단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월 충전 한도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 때 결제수단 운영회사나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별도의 결제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③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결제수단 등을 이용하여 톡캐시를 충전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제3항의 미성년자 결제에 대한 동의를 위해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휴대폰으로 동의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완료된 이후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결제 동의사실 및 그 내역에 대해 고지합니다. 미성년자인 회원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요금결제 등 의무부담행위를 한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 또는 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사술로 인한 경우 및 법정대리인이 처분을 허락한 재산의 경우는 제외됩니다.

⑤ 제4항의 동의서 유효기간에 대해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1개월/6개월/1년/3년/5년" 의 유효기간 중 선택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이 선택한 동의유효기간 만료시점으로부터 30일 전에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통지하여 동의연장여부를 확인하며, 이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동의철회 요구 등이 없을 경우 동의유효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연장 됩니다. 단, 법정대리인이 동의유효기간으로 1개월을 선택한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그 동의유효기간 만료시점 7일 전에 고지합니다.


제 5 조 - [톡캐시 결제에 대한 승인]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필수적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했거나 필수적 절차가 미비한 경우

4.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5.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6.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7.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6 조 - [톡캐시의 사용]

① 톡캐시는 해피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결제하는 데 사용되며, 회원의 결제 및 이용 내역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해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톡캐시의 재충전, 또는 해당 콘텐츠의 복원 등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③ 톡캐시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④ 톡캐시를 이용하여 구매한 해피톡 서비스에 대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원은 해당 콘텐츠를 반환 또는 삭제하여야 하며, 회사는 유료 콘텐츠를 반환 받은 날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 7 조 - [톡캐시의 소멸]

상법 제64조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톡캐시 서비스의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개월이 경과한 경우 잔여 톡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8 조 - [청약의 철회]

① 회사와 톡캐시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톡캐시 충전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이 톡캐시를 일부 사용한 경우

2.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법령으로 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제2항 제1호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하여 청약철회 등의 권리 행사가 방해 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제1호의 청약철회 제한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소비자는 제1항 및 제2항에도 불구하고 톡캐시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톡캐시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서 청약철회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톡캐시를 회수 또는 삭제하고 톡캐시를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은 대금을 환급합니다.

② 이 경우 회사가 회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 10 조 - [톡캐시의 환불]

① 회원은 톡캐시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제7조에 따라 소멸하지 않은 톡캐시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톡캐시 잔여 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자신의 ID를 통해 충전한 톡캐시의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무료로 지급 받은 톡캐시는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② 환불 시에는 톡캐시 잔액에서 10%의 환불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 톡캐시 잔액이 1,000원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③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사기,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1 조 - [유료서비스 정액제의 환불]

①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 중 정액제의 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그 이용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합니다. 단,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제한된 서비스 이용에 대한 계약 해지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하며, 기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입금착오 및 그로 인한 등록지연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15영업일 내에 환불을 이행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 이후 회사가 공지한 시점에 환불을 이행하되 송금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12 조 -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톡캐시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 결제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결제 여부 등을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에 확인 하여 줄 수 있습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제 13 조 - [회사의 의무]

①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결제자 신원 확인 후 전액 환불 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② 회사는 제 16조 상의 면책조항에 해당하지 않는 범위에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 [서비스의 이용제한]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해피톡 계정 및 아이디를 삭제(회수)할 수 있습니다.

①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행위

② 톡캐시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 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행위

③ 톡캐시 결제에 있어 그 결제수단을 위, 변조, 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행위


제 15 조 -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 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해피톡 이용 관련 제반 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시행일자: 2020년 4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