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톡” 개인정보 처리 방침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령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1항.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1."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가입 및 이용시에 아래와 같은 항목을 수집 됩니다.
   - “이용자” 명, 이메일 주소,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사업자 정보, 상담원 정보
2."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IP정보, 불량이용기록, 파라미터 정보, 상담 정보 연동을 URL, “상담원”이 입력한 대화 내용
3.이용자가 해피톡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과 채팅시에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고객” 고유 식별번호, “고객” 전화번호, 그 이외에 채팅 상담 도중에 “고객”이 입력하는 각종 개인정보 및 대화 내용
4.유료결제 시 아래와 같은 결제 정보들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할부기간, 카드번호, 유효기간 등
   - 무통장 입금 및 인터넷뱅킹 결제 시: 은행명, 입금자명
   - 환불시 : 은행명, 입금자명, 계좌번호 

2항.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1."서비스" 기본 기능의 제공
   본 "서비스"는 가입 시에 "이용자" 아이디, 이메일 및 담당자의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저장함으로써 "이용자"를 식별합니다.
2.“이용자”는 원활한 상담 진행을 위해 “고객” 고유 식별번호, “고객” 전화번호를 이용하여 “고객”을 식별하고, 이에 해당하는 기존 상담 기록 혹은 각 “고객”과 연관된 기존 정보를 불러와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3.“이용자”가 채팅 상담 과정에서 “고객”의 개인정보가 필요한 경우, 이를 “고객”에게 요청하고 “고객”은 “해피톡” 서비스 내에서 이를 입력하여 “이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4."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에 사용 됩니다.
5.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제공 및 참여 기회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치로 사용 됩니다.

3항.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서비스" 제공에 따른 계약이행 및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금융 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5. 수사상의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제2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가. "회사"가 보다 나은 해피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상담시에 이용자의 고객인지에 대하여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회사”는 아래와 같이 정보 제공하여 이용자의 동일 고객인지를 확인 하는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위탁 사항이 발생시에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갱신 합니다.

1항. 카카오 상담톡 이용한 실시간 채팅상담을 위해  회사 는 카카오에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위탁업무 내용

위탁하는 정보

위탁 기간

위탁업체

실시간 고객 채팅 상담을 위한 IT 시스템 운영관리

고객과 상담원 간의 채팅 재화 중 발 생하는 데이터텍스트사진위치정보동영상오디오클립,  스크립트그래픽, URL이 포함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카카오톡

네이버

| 위탁업무 내용 : 실시간고객 채팅 상담을 위한 IT 시스템 운영관리

| 위탁하는 정보 : 고객과 상담원 간의 채팅 대화 중 발생 하는 데이터,텍스트,사진,위치정보,동영상,오디오클립, 스크립트,그래픽,URL이 포함되지만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 위탁기간 : 위탁 계약 종료시 까지

| 위탁업체 : 카카오톡, 네이버 

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에 의거하여 업무상의 비즈니스 파트너의 이름은 웹 페이지 링크로 명시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항.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부정이용기록
2.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3. 보존 기간 : 1년

2항.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대금결제 및 물품 배송에 관한 기록
     - 보존기간 : 5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기간 : 3
     - 보존이유 : 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기간 : 6개월
     - 보존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보존기간 : 3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제4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단말기(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쿠키(cookie)에는 "이용자"가 "서비스" 사용 중에 생성된 정보 또는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보, 신뢰하는 협력업체가 제공하는 정보인 경우 연령대와 같은 인구 사회학적인 정보 또는 "이용자"의 장치와 관련된 정보가 저장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 이름, 전화번호, 주소, 근무처, 이메일 주소 및 민감한 개인정보(기밀 의료 기록, 인종 또는 민족, 정치적 또는 종교적 신념, 성적 취향 등)는 수집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 단말기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또는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혹은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1항.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익스플로러의 경우)

1.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개인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 수준]을 설정합니다.

2항. 받은 쿠키를 보는 방법 (익스플로러의 경우)

1.[작업 표시줄]에서 [도구] 를 클릭합니다.
2.[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3.[일반 탭 (기본 탭)]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4.[파일 보기]를 선택합니다.

3항. 쿠키 사용의 목적

이렇게 쿠키를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이용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 또는 서비스 이용 습관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 및 맞춤형 광고 제공, 자동로그인 등을 위해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는 쿠키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방식으로 파트너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기술적 수단으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 수집 및 푸시메시지 수신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항. 개인정보 수집

“회사” 는 “해피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조 1항의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합니다. “이용자"가 이 항목의 수집을 거부하는 경우 “해피톡”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2항. 푸시메시지 사용 및 거부

"이용자"가 “해피톡”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경우, 푸시메시지를 받지 않기를 원한다면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해피톡" 서비스를 제대로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항. 해킹 등에 대한 대비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항.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해피톡"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3항.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히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이름 : 이종명  소속 : 엠비아이솔루션

전화 : 02-712-6363

메일 : happytalk@happytalk.i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www.1336.or.kr/1336)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www.eprivacy.or.kr/02-580-0533~4)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icic.sppo.go.kr/02-3480-36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www.ctrc.go.kr/02-392-0330)

 

제7조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자 최소 7일전부터 "해피톡"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을 통해 공고할 것입니다.

 

부칙

1.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6년 10월 07일 부터 적용됩니다.